매일 선착순 5명! 지금 바로 무료 체험 수업 신청!

영어 호칭과 관련된 표현

안녕하세요. XD English입니다. 오늘은 영어로 누군가를 지칭하는 표현을 알아보도록 해요.

혹시 이런 표현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미스터 김’, ‘미스 김

‘~씨’라고 해석되죠. 우리나라에서도 외래어로 쓰이는 표현입니다. 그럼 정확한 영어 표현으로 알아보아요!

Mr. David (데이비드씨)

Miss Kim (김씨- 미혼 여성)

Mrs. Beckham (베컴부인- 기혼여성)

Mr.,Mrs.,Miss + ‘성’를 붙여줍니다

발음에 유의해주세요!
Mrs.는 미세스가 아닙니다! [mɪsɪz]입니다.
표준국어대사전에도 ‘미시즈’라고 등재되어 있어요!

보통 성인 남성을 부르는 호칭은 Mr. 하나인데

여성의 호칭은 결혼 여부에 따라 Miss, Mrs.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왜 그럴까요?

아마도 그건 영어권의 나라의 경우,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많은 비율로 기혼 여성이 남편의 성을 따라 (이름의) 성씨를 바꾸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베컴 부부아시나요?

Mrs. 2024년 04월 19일
영어 호칭과 관련된 표현 3

영국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 David Beckham과 영국 걸그룹 Spice Girls의 멤버인 빅토리아 베컴 Victoria Beckham 부부인데요. 빅토리아 베컴의 결혼 전 이름은 Victoria Caroline Adams였답니다.
결혼 후 남편 성을 따라 바꿨기 때문에 Mrs. Beckham이라고 불리게 되는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의 성을 사용하여 베컴 부부라고 부르는 것처럼 여자의 경우,
편의상 결혼 여부로 다르게 호칭을 해왔을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그런데 꽤 예전부터 여성만 결혼 여부로 구분 지어 부르는 것은 차별적이라 하여
여성 호칭도 남성 호칭처럼 결혼 유무와 관련 없이 Miss와 Mrs.의 중간발음인 Ms를 사용하고 있어요.
초면인 여성분들의 기혼 여부를 모를 때는 Ms를 성 앞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주의1
Mr. Mrs.는 모두 약어랍니다. Mr.(Mister), Mrs.(Missis) 글로 쓸 때는 꼭 단어 끝에 구두점 ‘.’를 찍어주어야 해요.
Ms는 구두점 없는 Ms 또는 구두점 있는 Ms. 둘 다 사용 가능하고 Miss는 약어가 아니라서 그냥 써도 됩니다.

다른 호칭으로 ‘선생님’의 경우

영어로 선생님을 ‘Teacher’라고 부를 경우, 선생님이 다소 놀라실 수도 있어요.
영어권에서는 ‘선생님’을 ‘Teacher’이라고 부르지 않아요.(약간 ‘어이 선생!’ 이런 느낌이랄까요?)
그 대신 위의 표현들 Mr. Miss, Mrs., Ms을 선생님의 상황에 맞게 써주시면 됩니다.

XD English 영어 선생님을 ‘Teacher!’라고 부르지 말고, 배운대로 한 번 써보세요!

*주의2
대학교 교수님의 경우는, 교수님의 성 앞에 ‘Professor’를 붙여서 사용한답니다.
(결혼 여부, 성별 상관 없어요)

출처: 네이버 인물사전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ab_etc&mra=bjky&pkid=1&os=95038&qvt=0&query=%EB%B9%85%ED%86%A0%EB%A6%AC%EC%95%84%EB%B2%A0%EC%BB%B4

One comment

Leave a Reply

수상 감사문

2023년 동아일보 후원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브랜드 대상을 받게해주신 학생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XD잉글리쉬로 보답하겠습니다.
xd잉글리쉬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