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선착순 5명! 지금 바로 무료 체험 수업 신청!

영어 공부자료

법조동사 Modal Verbs 란

법조동사란? (Modal Verb) 이해하면 쉽다!

오늘은 조동사, 그중에서도 Modal Verb (법조동사)의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조동사란 말 그대로 본동사를 도와주는 동사입니다.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Auxiliary verb, Modal verb.  Auxiliary verb는 be/do/have 같이 문장의 형태를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 go를 I am going로 현재 진행형으로 변환시키는 것입니다.  오늘 배울 Modal verb는 will/can/may/shall/must/have to/would/could/might… 로 문장의 의미를 변환시킵니다. 똑같이 I go를 예를 들면 I can go, 즉 [나는 가다]에서 [나는 갈 수 있다]로 의미를 변형시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I go는 단순히 사실을 얘기하는…

자세히 보기법조동사란? (Modal Verb) 이해하면 쉽다!
다이애나 왕세자비 명언 모음

다이애나 왕세자비 명언 모음 (Princess Diana Quotes)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남긴 유용한 명언들의 표현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최근에 영국의 엘레자베스 여왕 2세가 돌아가시면서 새로 찰스 3세가 왕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왕가에 시선과 집중이쏠리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해에 세상을 떠난 지 25년이 된 다이애나 왕세자비에 대한 이야기가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에게 “대중의 왕세자비”로 알려진 다이애나는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1997년에 사망한 이후로도 꾸준히 그녀의 유산은 남겨지고 있습니다. 다이애나는 본인의 장단에 맞추어 걸었고, 전통적인 왕실의 규율은 어겼지만, 인정이 많은 인도주의적인 사람, 담대한 페미니스트, 그리고 사랑이 많은 어머니로 기억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가족, 사랑,…

자세히 보기다이애나 왕세자비 명언 모음 (Princess Diana Quotes) 
가을과 관련된 영어 표현 알아보기

Turn into a pumpkin?? (가을관련 영어표현)

안녕하세요 ! 요즘 부쩍 날씨가 서늘해지고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가을이 오고 있는 것이 정말 실감이 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있으면 낙엽색도 변하고, 떨어지는 날이 오겠네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가을과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알아볼게요 ! Turn into a pumpkin 첫 번째 표현은, “turn into a pumpkin”입니다. 이 표현은 유명한 동화 이야기랑 관련이 있는 데, 어느 동화인지 아시나요? 호박과 자정과 공주가 나오는 이 동화는 바로, 신데렐라입니다! 이 이야기에서 한 호박은 아름다운 마차로 변하는 데, 자정이 되면 다시 호박으로 변합니다. 이 동화에서 유래된 표현인데,…

자세히 보기Turn into a pumpkin?? (가을관련 영어표현)
“Cut You Off” 무슨 뜻?

“Cut you off”의 뜻은??

안녕하세요 ! 혹시 Selena Gomez의 “Cut You Off”이라는 노래 아시나요? 그 노래의 후렴 부분에 이러한 가사가 나옵니다: “So I gotta get you out my head now I just cut you off You out my head now I just cut you off When I’m without you I don’t overthink it, I just carry on Get you out my head now I just cut you off” 여기서 계속 반복되는 “Cut you off”이라는 표현은 무슨 뜻일까요? Cut 이면 자르다는 표현인 데, 무엇을 자른다는…

자세히 보기“Cut you off”의 뜻은??
Teach Someone A ____: 벌을 주다 (빈 칸에 들어갈 단어는?)

“Teach someone a _____”: 벌 주다 (빈 칸에 들어갈 말은??)

안녕하세요 !! 벌써 9월의 중순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9월이면, 생각나는 중요한 일이 있는데요, 바로 학교 2학기 개강 학생분들께서는 지금 쯤 한창 중간고사를 준비하고 있을텐데요, 학업과 관련된 영어표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ㅎㅎ 제목에서 나온 퀴즈 “Teach someone a _______”에서 빈 칸에 들어갈 단어가 무엇일까요? 궁금하시다면 계속 읽어주세요 !! Teach someone a lesson. 빈 칸에 들어가야 할 단어는 “Lesson”입니다!! “Teach”의 뜻은 가르치다, “Lesson”의 뜻은 강의이기 때문에 “Teach someone a lesson”하면 수업을 가르치다는 뜻으로 생각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이 표현은 “잘못된 행동을 깨닫고 교훈을 얻게끔 가르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잘못된 행동을 다시는 반복하지 않도록 누군가에게 벌을 주는 것입니다. 벌을 주거나 피해를 줌으로써 누군가가 미래에 그 잘못된 행동을 반복하지 않도록 설득하는 행동입니다.  The situation taught me a lesson that bullying is never okay. 그 상황은 나에게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학교 폭력은 옳지 않다는 교훈을 주었다.  “teach someone a lesson”은 교훈을 주다, 벌을 주다 등의 뜻이 있지만 이 문장에서는 “교훈을 주다”는 의미에 더 가깝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To put one’s thinking cap on 어떠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 아주 진지하게, 심각하게 고민하다는 뜻입니다. 보통은 어른보다는 어린 아이들이나 어린 학생들에게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Cap은 ‘머리에 쓰는 모자’인데, 머리에 “생각하는 모자”를 쓰고 본격적으로 사고하고 생각하자는 의미입니다.  You won’t be able to answer all the questions unless you put your thinking caps on. 시험 문제가 정말 어렵거나,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이라면, 정말 집중해서 고민하고 풀지 않으면 정답을 맞추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이 문장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 Drop out of school “Drop out”이라는 표현은 하려고 했던 무언가를 하지 않거나, 완전히 끝나기 전에 중단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drop out of school”은 학교 생활을 중단하다는 뜻의 자퇴를 의미합니다. 다른 현실적인 이유들, 필요들, 그리고 교육과정에 대한 불만으로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떠나는 것입니다. 휴학하다는 어떤 표현을 쓸까요? Take a semester off: 한 학기 휴학하다…

자세히 보기“Teach someone a _____”: 벌 주다 (빈 칸에 들어갈 말은??)
54Cf8F5B Bf1E 4B4E 8918 9D4A8Eb56Bdb 2024년 04월 27일

프렌즈에 나오는 영어표현 알아보기 (우리 생각할 시간을 가지자.. 가 영어로 ??)

안녕하세요 !! 미국 드라마 중에 정말 유명한 “프렌즈”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즐겨 보는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일상 회화에서 사용 가능한 표현들이 나오고, 재미와 감동까지 갖춘 훌륭한 드라마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프렌즈”에 나오는 다양한 영어 표현 중 몇개만 알아보려고 합니다 ㅎㅎ 만약에 대사들을 놓치지 않고, 농담들도 이해하면서 자막 없이 즐기시려면 꼭 계속 읽어주세요 ! Pivot 이 표현은 시즌 5에서 Ross가 새 소파를 사고 계단으로 들고 올라갈 때 유명해진 표현입니다.  Pivot은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다, 회전시키다는 의미입니다.  이 장면이 재미있는 이유는 Ross가 “rotate”, 아니면 “turn”과 같은 더 흔하고 쉬운 단어를 쓸 수 있었지만, 굳이 흔하지 않은 ”pivot”이라는 단어를 썼기 때문입니다. 먼저, 이 표현이 사용된 영상을 한번 볼게요 !! 이 표현은 시즌 5에서 Ross가 새 소파를 사고 계단으로 들고 올라갈 때 유명해진 표현입니다.  Pivot은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다, 회전시키다는 의미입니다.  이 장면이 재미있는 이유는 Ross가 “rotate”, 아니면 “turn”과 같은 더 흔하고 쉬운 단어를 쓸 수 있었지만, 굳이 흔하지 않은 ”pivot”이라는 단어를 썼기 때문입니다. Ross: Okay, I don’t think it’s going to pivot anymore. Chandler: You think??? 로스: 이제 더 이상 이게 회전할 것 같지 않아. 챈들러: 이제야 알았어?? We were on a break!! “To be on a break”은 무언가에서 잠시 쉰다는 표현입니다.  만약에 사귀는 사이인 두 사람이 “break up”하면 완전히 헤어지고 관계를 끝낸다는 말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to take a break”은 완전히 관계를 끝내는 것은 아니지만, 잠시 멈춰서 돌아본다는 의미입니다.  Rachel 과 Ross은 이 표현의 의미에 대해 서로 다르게 해석하고 있었기 때문에 완전히 헤어지게 됩니다.  Ross는 “the break”, 즉 관계에서의 쉼이, 관계를 끝내기 위한 핑계로 느껴져서 다른 여자를 만나며 시간을 보냅니다.  반면에 Rachel은 정말 잠시 쉬는 시간, 생각할 시간을 가지는 의미로 생각해서 Ross가 다른 여자를 만난 것을 바람 핀것이라고이해합니다.  이 상황은 시리즈 중간중간에 많이 나타나는 개그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I don’t need to take a break from this…

자세히 보기프렌즈에 나오는 영어표현 알아보기 (우리 생각할 시간을 가지자.. 가 영어로 ??)
추수감사절 관련 영어 표현

블랙 프라이데이의 어원은?

안녕하세요 !! 여러분 영어로 배운 첫 단어가 무엇인가요? “Good morning”, “My name is…”, 아니면 “How are you?”등의 문장이였나요? 처음으로 배운 단어 중에 “thank you”라는 표현도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의 친절한 말과 행동에 감사를 표현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미국의 문화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서로에게 감사를 느끼고 표현하는 명절이 따로 있습니다: 추수감사절입니다.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미국에 살지 않는 사람들에게 이 명절은 이해하기 어렵거나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추수감사절과 그 역사, 그리고 지금은 어떻게 이 명절을보내는지에 대해 배워보려고 합니다. Black Friday 쇼핑이나 할인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 당일인 목요일과 금요일이 휴일이여서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4일이 휴가가 주어지기 때문에 많은사람들이 이 시기에 여행을 다니거나 재미있는 일들을 하고 합니다.  또한, 추수감사절이 끝나고 이틀 정도는 성탄절까지 1달 정도 남은 시점이기 때문에 성탄절 쇼핑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같은 생각으로 쇼핑을 해서 백화점이 사람으로 가득 차서 정신 없는“어둠의 시기”인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을 “Black Friday”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이 생기면서 많은 가게들이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로 할인을 하기도 하지만, 할인을 할 것이라는 기대에 많은 사람들이 가게를 찾아다니기도 합니다.  보통 이 시기가 1년 중 가장 쇼핑하기 정신 없는 시기입니다.  I’m waiting for Black Friday so I can buy the coffee machine for…

자세히 보기블랙 프라이데이의 어원은?

수상 감사문

2023년 동아일보 후원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브랜드 대상을 받게해주신 학생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XD잉글리쉬로 보답하겠습니다.
xd잉글리쉬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선정